본문 바로가기

ABOUT US

[상반기보고] 2022년 상반기 파동 소식

 

 

 

We make the WAVE!

안녕하세요, 파동입니다.

 

2022년 상반기, 파동은 참 많은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며 바쁜 시간을 보냈는데요,
3월부터 7월까지 어떤 활동들이 진행되었는지 소식 전해드립니다!

 


새로워진 MISSING WAVE

 

 

 

3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2 첫 번째 MISSING WAVE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MISSING WAVE는 기존의 MISSING WAVE와 달리 2주가 아닌 1주에 한 번

실종아동의 정보를 담은 카드뉴스를 공유하여 좀 더 많은 실종아동 정보공유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이정훈님, 김도연님, 김만호님, 이효정님, 김하늘님, 모영광님,

서희영님, 장성길님, 이명화님 총 9명의 실종아동의 정보가 공유되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5월 25일 실종아동의 날을 기념하여 6월 한 달이병순님, 최병우님, 권순옥님,

 길성호님, 한경진님, 정승열님 총 6명의 정보를 담은 카드뉴스가 추가적으로 업로드되었습니다.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카드뉴스


이번 MISSING WAVE부터는 실종 당시의 상황
실종가족이 실종아동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정리한 게시글이 카드뉴스와 함께 공유되었습니다.

 

 

해당 게시글을 통해 실종아동 한 명 한명의 이야기가 사람들에게 좀 더 다가가고, 오래 기억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MISSING WAVE 게시글은 파동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총 19,044회 노출되었으며, 1,070회 공유되었습니다.

 


실종아동의 날 기념 특별 기획 음파음파

실종수사 전문가 이건수 교수님을 만나다


2022년 5월 25일 실종아동의 날을 기념하여,
유퀴즈 출연으로 우리에게 더욱 익숙한 실종아동수사 전문가이건수 교수님과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우리나라에서 역사적으로 실종가족이 발생한 이유
입양아동과 실종아동의 관련성, 실종사건 수사의 걸림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되고 있는 상봉사례들에 대해 설명해주셨고,
파동에서는 이를 정리하여 게시글과 카드뉴스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교수님께서 파동의 가치에도 크게 공감해주시며
앞으로 파동이 활동함에 있어서 가져야 하는 비전에 대한 조언을 해주셨고,
이는 2022년 파동의 활동에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버스광고를 위한 펀딩 진행


5월 25일 실종아동의 날을 기념하여 한 달간 텀블벅을 통해
“실종아동 버스광고 캠페인ㅣ실종아동을 기다리는 날, 5/25” 이라는 제목의 펀딩을 진행하였습니다.

https://link.tumblbug.com/utxcsNh5iqb

 

실종아동 버스광고 캠페인ㅣ실종아동을 기다리는 날, 5/25

그리움의 어둠 속에 있는 실종아동 가족들을 따뜻한 파도로 물들여주세요.

www.tumblbug.com

 

 

후원자님들을 위해 스티커, 파우치, 뱃지, 팔찌와 같은 다양한 굿즈제작되었으며
총 62명의 후원자님을 통해 2,061,000원의 후원금모금되어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펀딩을 통해 모인 금액전액 굿즈 제작실종아동의 버스광고를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서대문에서 실종된 이정훈님의 경우 서대문구 마을버스에서,
관악구에서 실종된 김만호님의 경우 관악구 마을버스를 통해 광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펀딩을 통해 직접 광고금액을 마련하는 과정은 파동의 앞으로의 활동에 의미 있는 또 하나의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

 

 


CU와 함께한 지하철 광고


2021년 실종아동의 날에 이어 2022년에도 CU(BGF리테일)와 함께 실종아동의 날기념하여 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5월 25일부터 한 달간 총 11개 역사에 13명의 장기실종아동 지하철 광고가 공개되었으며,
“우리 딸 얼른 와, 맛있는 거 해줄게”지하철 이용객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문구를 통해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실종아동의 이야기가 의미있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CU와 함께 5000만원의 큰 규모의 예산으로 진행된 지하철 광고는
광고가 게재된 11개 역사의 하루 평균 이용자 수가 4만 명을 넘는다는 것을 감안하면
광고가 진행되는 한 달 동안 약 1,300만 명에게 노출 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기사:
http://www.policenews24.co.kr/news/articleView.html?idxno=7397

 

CU, 브랜드 10주년 맞아.  지하철 광고로 실종아동을 찾는다 - 경찰뉴스24

BGF리테일이 CU의 브랜드 10주년과 실종아동의날(5월 25일)을 맞아 사단법인 실종아동찾기협회와 함께 ‘여러분의 10초, 실종가족의 10년! 캠페인’을 진행한다. ‘여러분의 10초, 실종가족의 10년!

www.policenews24.co.kr

https://www.bgflive.com/view/?id=142

 

“보고 싶은 우리 딸, 오늘도 힘내” BGF리테일 장기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광고 - BGF Live

 

www.bgflive.com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 워크스테이션 프로리그 발표대회
🏆Peer Champion Award🏆 수상


7월 15일,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 소속 워크스테이션 팀들의 상반기 활동에 대한 성과발표대회가 진행되었는데요,
파동이 동료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Peer Champion Award를 수상하였습니다.

이에 추가적으로 15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되어 더욱 풍성한 하반기 활동을 기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회혁신을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모든 워크스테이션 팀을 응원합니다!

 


 

 

 


이렇듯 쉼 없이 달린 2022년 상반기도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하반기에는 새로운 파동 멤버 모집파동 서포터즈 파도 2기 모집,
해외입양인 단체 및 딥페이크 관련 기업과의 협력,
신촌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상점과 협업을 통한 홍보 채널 다양화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파동의 활동이 궁금하시다면, 티스토리 구독과 인스타그램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We make the WAVE 🌊